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무료 캘리그라피 폰트 다운

무료 캘리그라피 폰트 다운

 

 

캘리그라피(Calligraphy)란 '손으로 그린 문자'라는 뜻으로, 의미 전달 수단인 문자의 본 뜻을 떠나서 유연하고 동적인 선, 살짝 스쳐가는 효과, 글자 자체의 독특한 번짐 등 순수한 조형의 관점에서 보는 것을 뜻합니다. 

 

즉, 캘리그라피는 기계적인 표현보다는 손으로 쓴 아름답고 개성있는 글자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캘리그라피의 독창적이고 멋스러움때문에 여러 광고물이나 홍보 전단, 매장 간판 등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캘리그라피 폰트를 그동안 쓰고싶어도 비싼 비용을 지불해야할거란 걱정으로 미뤄왔던 분들이시라면 무료로 캘리그라피 폰트를 다운받을 수 있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소개해드리는 사이트 이름은 캘리폰트(CalliFont)입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캘리그라피 폰트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캘리폰트 사이트 바로가기

 

 

 

캘리폰트 사이트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캘리그라피 폰트 종류는 한글, 한자, 이미지 세 가지 종류로 나눠서 분류되어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붓의 두께와 질감에 따라 설정한 대로 폰트를 정렬할 수도 있어서 세부적인 검색이 가능합니다. 

 

 

 

또한 로고/배경/패턴 또는 붓터치/붓칠/붓선/붓번짐, 사물/전각 등 태그 검색까지 지원하고 있어서 맞춤 검색에 대한 편의성이 아주 훌륭합니다. 

 

 

 

캘리폰트 사이트에서 다운받은 폰트는 eps 포맷으로 어도비 일러스트 cs버전 또는 상위버전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부는 유료로 판매되는 폰트도 있지만 대부분의 많은 캘리그라피 폰트는 무료로 다운이 가능하며 개인 또는 기업이 상업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모든 무료폰트가 그렇듯이 원작자의 허가 없이 폰트를 수정하거나 유료로 재판매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해당 캘리그라피 폰트를 기업 CI나 BI, 로그 등으로 사용하고자 할 때도 동의 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만약 해당 폰트에 대해서 독점라이센스를 희망한다면 캘리폰트로 직접 견적 의뢰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무료 캘리그라피 폰트 다운 사이트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