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유튜브 뮤직 가격 서비스 살펴보기

유튜브 뮤직 가격 서비스 살펴보기


 


유튜브 뮤직은 멜론이나 벅스뮤직등 기존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와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바로 유튜브에 올라와있는 영상에 포함된 음원을 바탕으로 음악을 스트리밍해주는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유튜브 뮤직을 이용하면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는지 그 특징과 이용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뮤직의 장점과 단점

유튜브에는 음반 제작사에서 발매한 공식음원 뿐만 아니라 라이브 콘서트 영상, 일반인의 커버 영상, 팬들이 촬영한 영상 등 비교적 다채로운 음원들이 올라와있기 때문에 보다 기존의 스트리밍 서비스보다 다양한 음원들을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유료음원 서비스에 비해서는 확보하고 있는 음원 컨텐츠의 양이 충분하지는 않다는 단점이 존재하지요. 그리고 유튜브 뮤직을 무료로 이용할 수는 있지만 유튜브의 광고형식과 마찬가지로 3분 이상의 곡을 하나 듣고 나면 광고를 한 편 봐야만 합니다. 

 


유튜브 뮤직 가격은?

유튜브 뮤직을 광고 없이 이용하려면 유튜브의 유료 멤버십인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면 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의 이용가격은 한 달에 7,900원으로 책정되어있습니다. 


유튜브 뮤직 서비스

접속한 계정에서 유튜브 뮤직을 맨 처음 실행하면 본인이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선택하게 되고 여기서 선택한 아티스트 취향을 기반으로 음악과 장르, 또는 가수를 자동으로 추천해줍니다.

 

 

 

유튜브 채널과 비슷한 개념으로 각 아티스트마다 채널이 있어서 구독을 하면 해당 채널에서의 신곡 업로드나 추천 음악등을 받아 볼 수 있고 최신음악, 인기차트 재생 뿐 아니라 운전할 때 듣기 좋은 음악, 아침에 듣기 좋은 음악 등 상황별 추천 음악 리스트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상황이나 장소에 어울리는 음악을 자동으로 맞춤 추천해주는 것도 좋지만 유튜브의 강점인 동영상 서비스를 살려서 다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와 다르게 라이브 공연 영상까지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게 특징이자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재생 중에도 오디오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서 불필요한 데이터 사용 없이 음악만 들을 수도 있고 이용 중에 좋아요 표시한 음악을 기반으로 내 취향에 맞는 음악을 분석해서 추천받게 됩니다.

 

감상중 좋아요를 표시하거나 평가한 음악에 대해서는 자동으로 오프라인 스테이션 다운로드 되어 인터넷이 연결되어있지 않아도 음악을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음반제작사의 공식 영상이 아닌 콘서트 영상 등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고 특정 가수를 선택해서 듣다 보면 비슷한 장르나 아티스트를 추천받아 재생목록을 쉽게 만들 수 있어서 개인화 하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유튜브 뮤직 pc 버전

유튜브 뮤직은 pc로도 접속이 가능해서 앱으로 재생할 때와 마찬가지로 직관적이고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쉽게 유튜브 내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뮤직비디오 역시 업로드 환경에 따라 4k까지 지원하니 pc로 감상하기에 모자람이 없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유튜브 뮤직을 이용해본 소감?

 

사실 부가세 별도로 7,900원이라는 월 이용금액이 다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 비해 다소 높다고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유튜브 영상 시청을 즐겨하는 편이라면 주저말고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광고 없이 영상을 이어본다는 게 얼마나 편한지 직접 체험해보지 않고서는 알수가 없거든요. 저도 지금은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고 있고 유튜브 뮤직도 함께 이용하면서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혹시 아직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해보지 않으셨다면 한 달 무료체험의 기회도 있으니 반드시 유튜브 프리미엄과 유튜브 뮤직의 세계를 경험해보시길 바래요!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