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유아 사마귀 증상 치료방법

유아 사마귀 증상 치료방법

 
어느날 6살짜리 아이의 손바닥에 좁쌀만한 물집처럼 생긴 것이 튀어나와 있었습니다.  처음엔 정말 물집이 작게 생겼는줄 알았어요. 아이에게 물어보니 아프다고는 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러다가 며칠 뒤에 반대편 손가락 옆에도 작은 물집같은게 또 생겼더라구요. 뭔가 싶어서 소아과에 가보니 대수롭지 않게 바이러스때문에 염증이 생겼다고 하며 항생제와 피부 연고 처방을 해주었어요. 
 
그런데 다시 며칠이 지난 오늘 보니 또 하나의 물집같은게 생겼네요. 인터넷으로 증상을 찾아보니 이제서야 이게 사마귀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사마귀는 면역력과 연관이 많아서 주로 어른보다는 면역력이 약한 유아나 어린 아이들에게 많이 발병한다고 하는데.. 이럴 때면 괜히 부모 탓처럼 느껴저서 마음이 많이 안좋습니다. 
 
유아 사마귀로 피부과에 가면 흔히 냉동치료를 권한다고 하는데 냉동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니 그 치료 방법과 고통의 크기를 어린 아이가 감당하기에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마귀 치료 방법에 대해 더 알아보니 율무가루를 이용한 방법을 많은 분들이 말끔하게 사마귀 치료를 했던 후기들을 찾을 수 있었어요. 냉동 치료를 한다 해도 사마귀가 재발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율무가루를 이용해서 치료를 시도해보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음식들로 치료에 노력을 해봐야겠습니다. 
 
시일이 좀 걸리더라도 치료를 빨리 시도해보고 이후 경과나 치료 후기는 다시 포스팅으로 올려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