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구글 성인인증 없이 검색결과 모두 보기

국내 검색 포털 사이트 중 구글의 점유율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검색의 폭이 국내 포털보다 좀 더 넓은 영역을 갖고 있는 것 같아 저도 자주 이용하는데요. 

 

가끔 로그인을 하지않고 검색을 하다 보면 성인 대상 키워드가 아님에도 '청소년에게 유해한 결과는 제외되었다'며 원하는 검색 결과를 모두 볼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경우에서 말이죠. 

 

 

 

예를 들어 '성인'이라는 단어로 구글에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단어만 보면 결코 불건전한 단어가 아닙니다. 

 

 

 

하지만 검색결과창을 보면 위처럼 '청소년에게 유해한 결과는 제외되었다'며 모든 결과를 보려면 만19세 이상임을 증명하기 위해 사용자 성인인증을 하거나 임시 성인인증을 하라고 나옵니다. 

 

사용자 성인인증은 본인이 성인일 경우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모든 결과를 볼 수 있고, 만약 구글 계정이 없더라도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인증을 통해 임시 성인인증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간단한 방법으로 구글 성인인증 절차를 없앨 수 있습니다. 

 

 

 

 

 

 

구글 메인 페이지 하단에 보면 왼쪽에는 접속국가가 '대한민국'으로 표시되고 있고, 우측을 보면 설정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먼저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설정을 클릭하면 새로운 메뉴가 팝업으로 표시되고 이 중에서 '검색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검색 설정 페이지 아래에 '지역 설정' 항목이 있는데, 여기서 '현재 지역'으로 체크 되어있는 부분을 다른 나라로 선택해서 체크한 뒤 '저장'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메인 페이지 하단 좌측에 있던 지역명이 '대한민국'이 아닌 선택한 국가명으로 표시될 거에요. 저는 지역설정에서 '가나'로 지정해 줬습니다. 

 

 

 

지역 설정을 변경하고 다시 동일하게 '성인' 이라는 단어로 검색해보니 더 이상 성인인증을 요구하지 않고 바로 모든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글 성인인증 없이 결과 보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다른나라 구글로 접속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에 프랑스, 영국, 호주 구글 주소를 남겨드리니 이 방법으로도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프랑스 구글  https://www.google.fr/webhp?hl=en

 

영국 구글  https://www.google.co.uk/webhp?hl=en

 

호주 구글  https://www.google.com.au/webhp?hl=en&gws_rd=ss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