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인스타 공개 설정으로 활동내역 숨기는법

인스타 공개설정으로 활동내역 숨기는법

 

인스타그램에서 DM을 주고 받는 목록화면으로 이동하면 한 번이라도 나와 메세지를 주고 받은 사람의 접속 여부와 마지막 접속 시간을 녹색 불로 알려주게 됩니다. 

 

내가 원하지 않아도 DM을 주고 받은 것만으로도 상대방에게 내가 접속중인지 아닌지 접속상태를 알려 준다는게 사용자 입장에서 불쾌할 수도 있는데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비슷하게 생각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인스타 공개 설정 변경으로 내 접속 활동 내역 숨기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DM으로 들어오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네모 박스로 표시한 부분이 메세지를 주고 받은 대화 상대인데요. 상대방이 공개 설정을 따로 변경하지 않은 상태라면 이곳에서 접속중인지 여부를 녹색불로 볼 수 있습니다. 

 

 

 

내 인스타 접속 상태와 활동내역을 숨기려면 우측 상단 메뉴를 클릭한 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설정으로 들어가면 가운데에 '공개범위'를 눌러서 들어가주시구요. 다음으로 '활동 상태'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이 곳 활동 상태 메뉴에서는 인스타그램에서 최근 활동한 시간 정보를 내가 팔로우하고 DM메세지를 주고 받은 모든 사람에게 표시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알아둘 점은 공개 설정을 해제하면 내 인스타 접속상태를 상대방에게 보여주지 않을 뿐 아니라 상대방 접속 상태 역시도 나에게 보여지지 않게 됩니다.

 

이상 인스타 공개 설정으로 접속상태와 활동내역 숨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래요.